건강보조제 산업 성장전망 및 산업위험, 건강보조제 해외주식 정리

건강 보조 식품은 사람들이 건강에 대한 의식이 높아지고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려고 노력함에 따라 최근 몇 년 동안 점점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장 추세에 따라 건강 보조 식품 회사 시장은 상당한 성장을 보였고 많은 회사가 상장되었습니다. 건강기능식품 해외 상장주식 3 종목을 소개하고 이들의 투자전망에 대해 논하고자 합니다.

건강보조제-해외주식

1. 건강보조제 산업 전망

1-1. 산업 성장률

✅ 건강 보조 식품 산업은 자연 및 대체 건강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 증가로 인해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그랜드 뷰 리서치(Grand View Research)의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 건강 보조 식품 시장 규모는 2020년 1,314억 달러로 평가되었으며 2021년부터 2028년까지 연평균 8.2%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1-2. 산업 성장 변수

✅ 그러나 건강 보조 식품 산업에 대한 투자와 관련된 변수 및 위험이 있습니다.

✅ 업계의 규제 및 표준화 부족은 품질 관리 및 안전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또한 업계는 경쟁이 치열하여 많은 플레이어가 시장 점유율을 놓고 경쟁합니다. 이는 가격 압박과 낮은 이윤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한편, 약사가 건강보조식품 산업에 진출한다면 시장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약사는 건강 및 웰니스 제품에 대해 소비자에게 증거 기반 조언을 제공할 수 있는 지식과 전문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 이는 업계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 잠재적으로 성장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 그러나 또한 규제 및 표준화를 강화하여 소규모 회사의 진입 장벽을 추가로 만들 수 있습니다.

✅ 약사는 보충제보다 전통적인 의약품을 권장할 가능성이 더 높으며 이는 업계의 잠재적인 성장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3. 산업 성장 전망

✅ 전반적으로 건강 보조 식품 산업에 대한 투자와 관련된 위험이 있지만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과 약사의 잠재적 진입은 실사를 수행하고 위험과 보상을 신중하게 평가하려는 투자자에게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건강보조제 산업 고유의 위험

2-1. 규제 위험

✅ 규제 위험은 회사의 제품 운영 또는 판매 능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규정 및 법률의 변경과 관련이 있습니다.

✅ 예를 들어, 표시사항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규정이 변경되면 건강기능식품 판매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이에 대한 예는 2020년 FDA가 콩 단백질이 심장 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다는 건강 주장을 철회하기로 한 결정으로, 이는 콩 기반 제품의 판매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2-2. 경쟁 위험

✅ 경쟁 위험은 업계의 다른 회사와의 치열한 경쟁과 관련이 있습니다.

✅ 유사한 제품을 생산하는 회사는 시장 점유율을 놓고 경쟁할 수 있으며 이는 판매 및 수익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특히, 새로운 건강기능식품 회사가 유사한 제품으로 시장에 진입하면 기존 회사의 매출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이에 대해서는 소비자에게 유사한 제품을 제공하는 GNC 및 비타민 샵과 같은 보충제 회사 간의 경쟁과 양사의 수익성 저하 사례가 많은 것을 설명합니다.

✅ 차별화된 제품 기획력과 마케팅 능력이 중요합니다.


2-3. 공급망 위험

✅ 공급망 위험은 원자재 및 생산 공정의 공급망과 관련이 있습니다.

✅ 공급망 차질은 건강기능식품의 생산 및 판매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건강기능식품에 사용되는 특이 작물에 영향을 미치는 자연재해는 공급망 차질을 유발하고 판매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코로나19 팬데믹이 건강기능식품 산업을 비롯한 많은 산업의 공급망에 미치는 영향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 얼마나 다변화되고 철저히 관리되는 공급망을 확보하고 있는지 각 회사들의 경쟁력 판단요인이 될 것입니다.


3. 건강보조제 해외주식

3-1. 허벌라이프 뉴트리션(HLF)

✅ Herbalife Nutrition Ltd.는 건강 보조 식품 및 체중 관리 제품을 판매하는 글로벌 다단계 마케팅 회사입니다.

✅ 이 회사는 1980년에 설립되었으며 이후 90개국 이상으로 확장되었습니다.

✅ Herbalife는 단백질 셰이크, 스낵, 에너지 드링크, 식이 보조제 등 다양한 제품을 제공합니다. 

✅ 허벌라이프 제품의 판매는 지난 몇 년 동안 꾸준히 증가해 왔으며 회사는 이미 2020년에 49억 달러의 순매출을 보고했습니다.

✅ 회사는 또한 과거 5년에 비해 30% 증가한 주당 수익에서 강력한 성장을 보였습니다.

✅ Herbalife는 직접 판매 시장에서 강력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으며 제품을 판매하는 대규모 독립 유통업체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제품의 품질과 효능을 보장하기 위해 연구 개발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 선도적인 진입에 따른 이익획득과 강력한 재무 성과, 제품 품질 개선 노력 등으로 Herbalife는 건강 보조 식품 시장에서 유망한 투자 기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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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지엔씨홀딩스(GNC)

✅ GNC Holdings, Inc.는 비타민, 보충제, 스포츠 영양을 포함한 건강 및 웰빙 제품을 전문으로 하는 소매 회사입니다.

✅ 이 회사는 1935년에 설립되었으며 이후 미국에서 5,000개 이상의 소매점으로 성장했습니다.

✅ GNC는 최근 몇 년 동안 판매 감소 및 온라인 소매업체와의 경쟁 심화 등 몇 가지 문제에 직면했습니다.

✅ 하지만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확장하고 보다 차별화된 상품을 제공하는 등 변화하는 시장에 적응하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GNC는 여전히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 높은 고객 기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2020년에 15억 달러의 순매출을 보고했으며 부채를 줄이고 재무 상태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 확고한 소매 입지와 변화하는 시장에 적응하려는 노력으로 재무구조 및 수익성 개선을 달성할 수 있을지 확인하는 것이 필수이며, 이 경우 GNC는 상당히 가격이 하락한 현재 시점에서 건강 보조 식품 시장 성장과 함께 새로운 투자 기회가 될 수 있어 보입니다. 

지앤씨홀딩스(GNC) 실적 및 주가 확인하기

3-3. (주)비타민샵 (VSI)

✅ Vitamin Shoppe, Inc.는 비타민, 보충제, 천연 미용 제품을 포함한 건강 및 웰빙 제품을 전문으로 하는 소매 회사입니다.

✅ 이 회사는 1977년에 설립되었으며 이후 미국에서 700개 이상의 소매점으로 성장했습니다.

✅ Vitamin Shoppe는 또한 최근 몇 년 동안 매출 감소와 온라인 소매업체와의 경쟁 심화 등의 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 역시나 온라인 전자 상거래 플랫폼을 개선하고 개인 상표 제품을 확장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 동사는 2020년에 10억 달러 순매출 돌파했으며 비용을 줄이고 재무 상태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 비타민 Shoppe는 또한 충성도 높은 고객 기반과 건강 보조 식품 시장에서 강력한 브랜드 평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그럼에도 업계의 과당경쟁에 따른 수익성 저하로 전반적인 주가는 크게 하락한 상태로 생존이 위협받고 있습니다.


결론

건강보조식품 시장에 투자하는 것은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려는 사람들에게 유망한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비록 규제위험, 잠재적인 경쟁자 추가 가능성, 과당경쟁 추이 등 투자와 관련된 위험이 있지만 Herbalife, GNC 및 비타민 Shoppe는 모두 시장에서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를 가진 회사입니다.

그러나 출혈경쟁에 따른 수익성 저하와 공급망 차질 등의 위험을 각사가 어떻게 극복하기 위해 노력 중인지 상세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아울러, 숫자로 확인되는 매출의 견조한 성장성이 얼마나 지속가능한 것인지에 대한 근본적인 분석이 추가될 때, 건강보조제 해외주식의 투자는 빛을 발할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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